스프링부트3

코딩 자율학습단 스프링부트3 학습 후기

마루설아 2024. 12. 5. 18:41

코딩 자율학습단 스프링부트3 학습 후기

 

나는 현직 1년차 개발자로 아직 배워야 할 지식이 많다.
전공도서를 찾다가 운명처럼 만난 책이 있다.

코딩 자율학습 스프링부트3 자바 백엔드 개발 입문


왜 이 책에 관심이 생겼냐 하면 한 가지 눈에 띄는게 있었기 때문.
도서 출판사에서 한 달간 무료로 지원 받으면서 학습을 시켜준다는 내용이었다.
내가 신청한 기수는 11기였으며 평소 관심이 있었던 스프링부트로 신청하게 되었다.

 

 

 


https://cafe.naver.com/gilbutitbook

 

코딩 자율학습단 : 네이버 카페

성장의 경험과 완성의 재미를 제공합니다. Python, C++, Java, C, 자바스크립트, 안드로이드, SQL

cafe.naver.com

 

책 한권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연 6회 정도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다면 참여해보자.
한 달 간의 커리큘럼 과정을 통해 책 한 권을 완독하는 학습 과정이었는데, 사실 나는 평소 공부하는 습관이 배여있어 2주만에 학습을 완료하고 미리 최종 후기를 작성한다.

 

 


학습단 혜택으로는 위와 같다.

 

 


일단 교육을 신청하고 기간이 되면, 매일 오전 10시에 학습 알림을 보내준다.
평소 계획을 지키기 어렵고 게으른 성격이라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하루 정해진 분량으로 꾸준히 학습한다면 마지막에 성취감과 보람감을 느낄 것이다.

 

 


나는 도서 후기 미션으로 커피를 받았다. 열심히 하면 이 외에도 많은 간식거리를 선물로 준다고 한다.
이러면 아무래도 공부할 맛이 나겠지.

 

 


매일 퇴근 하고 1~2 챕터씩, 주말에는 3챕터 가까이씩 진도를 나가다 보니 학습이 빠르게 종료되었다.

이제부터는 스프링부트에 대해 요점을 정리하고 아직 배우지 못한 과제(스프링 시큐리티, 페이징 기능 등)를 더 구현해 본 다음 마지막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볼 것이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내 개발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 생각한다.
이러한 학습 과정이 있다는 것을 널리 알려주고 싶고 다음 기회에는 다른 길벗 IT 도서로 학습 도전해보고 싶다.

 

 



...이러다 코딩 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