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Part. 1에서 이어서 진행
하이어키에 있는 Main Camera를 캡슐로 드래그해서 옮겨준다.
하이어키의 Main Camera를 클릭하면 카메라의 이동과 시점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이제 에셋을 가져와서 컴포넌트를 적용해본다.
https://assetstore.unity.com/ko-KR
Unity 에셋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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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store.unity.com
에셋 스토어에 로그인하고 "Character"로 검색하여 샘플을 가져온다.
내 에셋에 추가하기를 클릭한다.
유니티 상단 메뉴의 Window - Package Manager를 실행한다.
좌측의 큐브 모양을 눌러보면 내가 추가한 에셋을 확인할 수 있다.
Download하여 에셋을 다운로드한다.
그 후, 버튼이 Import로 바뀌면 실행하여 임포트해준다.
프로젝트의 All Prefabs를 열어본다.
다양한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 모양의 오브젝트를 배치해준다.
그리고 Main Camera를 방금 배치한 오브젝트로 드래그하여 옮겨준다.
캡슐 오브젝트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한다.
앞서만든 CharacterMove 스크립트를 컴포넌트에 등록한다.
하이어키에서 추가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의 Component - Physics - Character Controller를 선택해 등록한다.
캐릭터가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 있다면 Center 값의 Y축, 반지름, 높이를 조정해본다.
GameObject - 3D Object - Cube를 선택해 크기를 조정하고 맵에 배치한다.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보이는 축을 잡고 드래그를 하면 이동이 쉽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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