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 - Unity 1인칭 게임 구현 [Part. 2]

마루설아 2024. 12. 12. 20:55

이전 Part. 1에서 이어서 진행

 

 

하이어키에 있는 Main Camera를 캡슐로 드래그해서 옮겨준다.

 

 

하이어키의 Main Camera를 클릭하면 카메라의 이동과 시점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이제 에셋을 가져와서 컴포넌트를 적용해본다.

 

https://assetstore.unity.com/ko-KR

 

Unity 에셋 스토어

게임 제작을 위한 베스트셀러 에셋을 만나 보세요. 다양한 2D/3D 모델, SDK, 템플릿, 툴로 구성된 유니티의 카탈로그를 활용하여 게임 개발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ssetstore.unity.com

 

에셋 스토어에 로그인하고 "Character"로 검색하여 샘플을 가져온다.

내 에셋에 추가하기를 클릭한다.

 

 

유니티 상단 메뉴의 Window - Package Manager를 실행한다.

좌측의 큐브 모양을 눌러보면 내가 추가한 에셋을 확인할 수 있다.

Download하여 에셋을 다운로드한다.

그 후, 버튼이 Import로 바뀌면 실행하여 임포트해준다.

 

 

 

프로젝트의 All Prefabs를 열어본다.

다양한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 모양의 오브젝트를 배치해준다.

그리고 Main Camera를 방금 배치한 오브젝트로 드래그하여 옮겨준다.

캡슐 오브젝트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한다.

 

 

앞서만든 CharacterMove 스크립트를 컴포넌트에 등록한다.

 

 

하이어키에서 추가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의 Component - Physics - Character Controller를 선택해 등록한다.

 

 

캐릭터가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 있다면 Center 값의 Y축, 반지름, 높이를 조정해본다.

 

 

GameObject - 3D Object - Cube를 선택해 크기를 조정하고 맵에 배치한다.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보이는 축을 잡고 드래그를 하면 이동이 쉽다.

 

결과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일반화  (0) 2024.12.12
C# - delegate (대리자)  (0) 2024.12.12
C# - Unity 1인칭 게임 구현 [Part. 1]  (0) 2024.12.12
C# - Unity 방향키로 오브젝트 이동  (0) 2024.12.11
C# - Unity 마우스 이벤트  (0) 2024.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