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태그의 RUID는 비동기 프로퍼티로, 서버에서 값을 바꿔준다고 해도
클라이언트에서 디스플레이가 안되기 때문에 따로 동기화를 해줘야한다고 한다.
Property :
[Sync]
string NametagRUID = ""
Function :
[client only]
void OnBeginPlay()
{
self:setNameTag(" - NAMETAG RUID - ")
self:OnSyncProperty("NametagRUID", self.NametagRUID)
}
[server]
void setNameTag(string ruid)
{
self.NameTagRUID = ruid
}
[client only]
void OnSyncProperty(string name, any value)
{
-- self 변수가 NameTagRUID 라면
if name == "NametagRUID" then
-- self 엔티티 ID 별로 네임태그 변경
if self.Entity.OwnerId == " - UserID - " then
self.Entity.NameTagComponent.NameTagRUID = value
end
end
}
'MapleStory Worlds > MSW I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재 시간 가져오기 (0) | 2023.12.15 |
---|---|
문자열 분할 로직 (0) | 2023.10.09 |
재접속 시 가장 최근에 있던 맵으로 자동 이동하기 (0) | 2023.10.05 |
현재 접속중인 유저/맵 확인 로직 (0) | 2023.09.16 |
버튼 컴포넌트 서버 실행 (0) | 2023.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