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들은 ‘버터플라이 게임’이라고 명명된 이 게임에 초대되었다.
이 유희에서는 8명 중 한 명의 플레이어에게 [주모자]라는 역할이 주어진다.
[주모자]는 7일 안에 다른 플레이어를 모두 죽여야만 한다.
다른 플레이어는 살해당하기 전에 [주모자]를 찾아내 [고발]해야만 한다.
[주모자]뿐만 아니라, 플레이어 전원에게는 [00자]라는 식의 역할이 주어져 있다.
그러나, 알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역할 뿐이다.
타인의 역할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심문, 추리, 직감이라는 불확정요소에 기댈 수밖에 없다.
평소 쌓아 온 우정과 신뢰를 십분 발휘하여 이 게임을 즐겨주길 바란다. From 게임마스터 ~
- 대원칙 -
아래의 각각 <경고>를 위반한 플레이어는 즉각 <죽음>이라는 패널티가 주어진다.
패널티 실행을 위해 개개인의 체내에 삽입한 즉효성 독약을 내포한 캡슐은 판단자의 판단에 따라 언제든 원격조작으로 파괴 가능하다.
<경고1> 독약 캡슐을 플레이어 임의로 적출하고자 하는 행위는 일체 금한다.
<경고2> 게임을 클리어 했을 때를 제외하고 회장에서 벗어나는 것은 금한다.
<경고3> 게임의 규칙을 깨뜨릴 목적으로 회장 내의 설비나 기물을 고의적으로 파손하는 행위는 금한다.
<경고4> 폐쇄된 타인의 개인실에 있어서는 안 된다.
<경고5> AM 0:00부터 7:00까지의 시각에는 자신의 개인실에 있어야만 한다.
예외적으로 [주모자]와 [은둔자]는 AM 1:00부터 2:00시 사이에 한해, 방에서 나오는 것이 허락된다.
<경고6> 직간접적으로 자신의 역할이 [배신자]라는 것을 의도적으로 드러낼 만한 언동을 행하면 패배로 간주한다.
자신을 배신자로 특정하려는 질문에 대해 침묵하는 것은 인정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부정을 전제로 한 대답을 해야한다.
침묵이나 부정에 의해 의도하지 않게 배신자라는 의심을 사게 되는 경우 별다른 패널티가 없다. 주의하도록.
- 게임 회장 -
회장은 각각 개인실과 개인실 이외의 공유 스페이스로 이루어진다.
공유 스페이스에는 복수의 방이 존재하며, 휴식이나 조리를 위한 설비가 갖추어져 있다.
개인실에는 게임 진행에 필요한 노트북이 설치되어 있다.
그 외, 각종 생활설비는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
각 개인실의 방은 전자제어식이며 AM 0:00부터 7:00까지는 자동적으로 폐쇄되는데, 이 때 플레이어가 임의적으로 문을 열 수는 없다.
또한 내부에서만 언제든지 조작할 수 있는 수동 잠금장치가 있어, 두 장치 모두 락이 풀려있지 않는 이상 문은 열리지 않는다.
단, 주모자의 능력이 사용될 경우에는, 상기된 두 잠금장치의 락이 강제적으로 해제된다.
- 타임 스케줄 -
‘버터플라이 게임’은 이하의 타임스케줄에 따라 진행된다.
AM 7:00 ~
일과 시작 ~ 자유행동 시간 ~
PM 11:50 ~
개인실 복귀를 지시하는 경고 방송
AM 0:00 ~
일과 종료 * 전 개인실 폐쇄
이 시간에 역할에 따른 능력을 사용할 대상을 선택한다.
AM 1:00 ~
주모자의 능력이 발동
주모자와 타겟의 개인실의 락이 해제된다.
* 주모자는 방에서 나와도 패널티를 받지 않는다.
AM 2:00 ~
주모자의 능력 종료
* 락이 해제된 경우, 다시 락이 걸린다.
- 역할-
각 개인에게는 게임에 있어서의 역할이 할당되며, 그에 따른 능력이 부여된다.
역할은 게임 시작시에 무작위로 정해진다.
이번 게임에 등장하는 역할은 다음과 같다.
* 상세한 내용은 따로 설명한다.
- 공유자 2명
- 진단자 1명
- 수호자 1명
- 교환자 1명
- 배신자 1명
- 은둔자 1명
- 주모자 1명
- [주모자]와 승리 조건 -
주모자는 독약이 들어 있는 주사기를 8대 소지하고 있다.
* 이것은 언제 사용해도 된다. 주사하는 것으로 플레이어를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매일 밤 한명의 타겟을 선택하여 AM 1:00 ~ AM 2:00까지 타겟과 주모자의 개인실 락이 풀린 동안, 살해할 기회를 얻는다.
상기의 룰과 관계없이, 주모자와 플레이어 1인만 생존 시에는 주모자는 이 게임의 승리, 다른 한 플레이어는 패배
게임 개시 후, 7일째의 밤이 밝는 시점에서 주모자가 승리하지 못한 경우 주모자는 패배하고 남은 플레이어 전원의 승리가 된다.
<주의>
본 게임의 모든 상황에 대해 패배와 ‘죽음’은 같은 뜻으로 간주하여 어떤 이유에서건 패배하는 자에게는 ‘죽음’이 주어진다.
- [주모자]이외의 승리조건과 [고발] 시스템 -
주모자 외의 플레이어는 주모자가 승리조건을 만족시키기 전에 주모자를 특정하여 [고발]할 필요가 있다.
[고발]이란, 다음 세 행위를 가리킨다.
* 회장 내의 어디에서든 관계없이 ‘누구를 고발한다’고 확실한 목소리로 발언한다.
* 각 개인실에 있는 PC를 이용해 ‘고발용 윈도우’를 기동시켜서 플레이어의 이름을 선택한 다음, 고발한다.
* 주사기 등의 물적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 다른 플레이어의 몸수색을 하는 경우.
발언을 통한 고발에 이용되는 이름은 제3자가 듣기에도 본인을 특정할 수 있는 것이라면 정확한 본명이 아니어도 상관없다.
고발한 상대가 주모자였을 경우, 주모자는 패배하고 생존한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된다.
고발한 상대가 주모자가 아닐 경우에는 고발한 플레이어가 패배한다.
- 노트북(PC)의 기능 -
* 룰의 확인
* 현재의 시간 확인
게임 개시 후 경과한 일자와 현재 시간
* 다른 플레이어를 고발한다.
* 각 역할의 능력 설명
개인실의 문을 폐쇄하는 것에 의해 각 역할의 전용모드가 기동되고,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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