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잿빛의 버터플라이

HELP - 역할 설명

마루설아 2024. 12. 1. 22:07

- 공유자(Asian Swallowtail & Oldworld Swallowtail) -

선명한 문양을 가진 호랑나비

너무 닮은 두 종은 마치 형제같다.

 

* 능력

공유자는 2인이 한 조로 이루어진다.

PC를 이용하여 서로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고, 완전히 밀실된 상태에서 채팅을 행할 수 있다.

 

* 제한

채팅에는 제한이 없다.

두 사람이 살아만 있다면 항상 제한 없이 사용 가능.

- 진단자(Psyche) -

영혼이라는 의미를 가진 나비

수수한 모습으로 힘없이 난다.

어쩌면 볼 수 없는 혼을 쫓아 방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 능력

플레이어를 하나 선택해, 그 플레이어의 역할을 확인할 수 있다.

 

* 제한

게임 중 1회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결과는 언제든지 확인 가능

이미 탈락한 플레이어의 역할은 능력의 대상이 될 수 없다.

- 수호자(Malayan Eggfly) -

며려한 자흑색의 날개를 지닌 나비

산란 후 암컷은 그 날개를 펼쳐 자신의 날개로 알을 지킨다고 한다.

 

* 능력

플레이어를 하나 선택해 그 개인실을 자동 폐쇄된 이후부터 AM 7:00까지 열리지 않게 할 수 있다.

그 플레이어가 주모자의 타겟으로 선택된다 해도 문은 열리지 않는다.

 

* 제한

1일 1회, AM 0:00 ~ 0:45 사이에 지정 가능

자신을 선택할 수도 있다.

- 교환자(Blue Morpho Butterfly) -

은청색으로 빛나는 미려한 날개 뒤로 불길한 눈동자 문양을 지닌 나비

위협, 공격에서 벗어나기 위한 기능이라고 추측되고 있다.

 

* 능력

매번 두 가지의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한다.

- 플레이어를 하나 선택해 그 날 자신이 주모자의 타겟이 되었을 경우에 한해, 선택된 플레이어는 자신 대신 타겟이 된다.

- 그 날 주모자의 지정을 강제적으로 변경해 자신이 타겟이 된다.

 

* 제한

1일 1회, AM 0:00 ~ 0:45 사이에 선택 가능

이 때, 필요에 따라 플레이어를 지정한다.

- 배신자(Tree Nymph Butterfly) - 

몸집이 크고 화려한 제왕나비

흑백의 문양 탓에 신문나비라고도 불린다.

유충기의 식성으로 인해 독을 지닌다.

 

* 능력

AM 6:00에, PC로부터 주모자로부터의 명령이 도착해 있을 가능성이 있다.

메시지를 포함할 수도 있다.

 

주모자의 명령은 절대 준수해야 하며, 명령을 위반하거나 그 내용을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패배가 된다.

주모자의 항목도 참고할 것.

 

* 보충

배신자의 승리조건은 다른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주모자를 패배시키는 것이다.

명령은 그 날 AM 7:00부터 익일 AM 0:00까지 유효.

메시지에는 아무런 구속력이 없으며, 메시지의 내용을 위반한 행동을 취한다 하더라도 패널티는 주어지지 않는다.

 

* 제한

주모자에게서 주어진 모든 명령이나 메시지는 상시 몇 번이고 열람 가능

고발을 통한 승리는 없다

고발에 해당되는 행위를 취할 경우, 대상의 역할이 무엇이든 간에 무조건 배신자 본인이 패배하게 된다.

- 은둔자(Tiger Moth) -

강렬한 주홍색을 지닌 불나방

이 채집상자에 있어서 불나방은 오직 홀로 나방이며 빛을 쫓는 야행성이다.

 

* 능력

개인실에 설치되어 있는 전용금고를 열 수 있다.

금고에는 다음의 물건이 들어있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가죽제 검은 장갑 한 쌍

- 독이 든 주사기 한 대

- 약이 든 주사기 한 대

 

‘그 날 AM 1:00에 주모자의 개인실 문의 락이 풀리지 않는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 경우 대신 은둔자가 있는 개인실 문의 락이 풀려, 주모자가 선택했던 타겟의 방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게임 중 1회 뿐.

 

자신을 포함한 생존 플레이어가 4인이 되는 시점에서 다음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한 경우 게임에서 승리한다.

- 독을 사용해 누군가를 살해.

- 약을 사용해 누군가를 치료.

 

* 보충

독이 든 주사기와 약이 든 주사기는 외견으로 판별이 불가능하다.

금고 안에서는 판별이 가능하도록 라벨이 붙어 있다.

사전에 약을 사용하면 만 하루, 독 1회분의 효과를 예방한다.

2회 이상의 피독에는 무효과.

 

* 제한

금고는 상시 개폐 가능

주모자를 대신해 타겟의 방을 방문할 수 있는 능력은 게임중 단 1회, AM 0:00 ~ 0:45사이에 사용 가능.

- 주모자(Drury Swallowtail) -

최악의 독을 지닌 호랑나비

세계에서 가장 얇은 날개를 자랑하는 나비 중 하나로 베일에 가려진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다.

 

* 능력

각 개인실에 설치되어 있는 전용금고를 열 수 있다.

금고에는 다음과 같은 물건이 준비되어 있고,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다.

- 검은 가죽장갑

- 독이 든 주사기 8대

 

매일 밤, 다른 플레이어 하나를 타겟으로 선택해야만 한다.

AM 1:00 ~ 2:00까지 자신과 타겟의 방문의 락이 해제된다.

 

생존한 플레이어의 숫자가 자신을 포함해 두 명이 되는 시점에서 주모자는 승리한다.

 

배신자에게 명령, 혹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명령, 메시지의 문자 수의 제한은 건당 140자.

배신자 항목도 참고할 것.

 

8일째의 AM 0:00에 이른 시점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주모자는 패배한다.

 

* 제한

금고는 상시 몇 번이든 개폐 가능

 

타겟의 지정과 배신자에게 내리는 명령 메시지의 전송 기능은 AM 0:00 ~ 0:45 사이에만 가능.

명령은 하루에 두 건 이상 복수전송이 가능하지만, 게임 중 최대 5건까지 전송할 수 있다.

메시지는 하루 한 건 한정, 다만 매일 전송할 수 있다.

배신자의 사망이 불가피할 만한 명령은 내릴 수 없다.

자살이나 게임의 룰에 반하는 행위를 취하게 하는 등, 명령의 수행이 죽음에 직결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게임 > 잿빛의 버터플라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잿빛의 버터플라이 3편  (0) 2024.12.01
잿빛의 버터플라이 2편  (0) 2024.12.01
잿빛의 버터플라이 1편  (0) 2024.12.01
HELP - 규칙 설명  (0) 2024.12.01
잿빛의 버터플라이 인트로 + APK  (0) 2024.12.01